차 등 ‘품목관세’에 대한 조정의 여 > 구인구직

본문 바로가기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광주전남지회
정보공유

구인구직

HOME > 정보공유 > 구인구직

조리사 채용 관련 이외의 홍보, 기타 게시글은 사전 통보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차 등 ‘품목관세’에 대한 조정의 여

페이지 정보

작성자 test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13 13:50

본문

특히 트럼프 행정부가 그동안 ‘예외 없는 부과’를 강조해온 철강·알루미늄과 자동차 등 ‘품목관세’에 대한 조정의 여지를 두면서 유사한 무역 현안을 두고 논의할 한국에도 시사점을 남겼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백악관에서 직접.


참고할 '가이드라인'을 제시했다.


특히 트럼프 행정부가 그동안 '예외 없는 부과'를 강조해온 철강·알루미늄과 자동차 등 '품목관세'에 대해 조정의 여지를 두면서 유사한 무역 현안을 두고 논의할 한국에도 시사점을 남겼다.


트럼프 대통령이 이날 백악관에서.


5월 1∼10일 자동차 수출은 -23.


1%, 자동차 부품 수출이 -42.


전체 대미 수출에서 25%품목관세가 부과된 자동차와 자동차 부품이 절반을 넘기 때문이다.


서로 115%포인트씩 상호관세를 내린 미·중과 달리 우리는품목관세인하가.


예측 가능한 미래까지 유지될 것”이라며 국가별 협상 과정에서 일부품목은 무관세가 적용될 수 있다고 밝혔다.


http://www.munhakac.co.kr/


이날 CNN ‘스테이트 오브 더 유니언’에 출연해 “기본관세는 10% 아래로 내려가지 않을 것이다.


그건 우리가 갈 수 없는 지점.


미국이 각국과 진행 중인관세협상에서 영국과 처음으로 합의에 도달했다.


합의문에는 그동안 논의 대상이 아니라고 선을 긋던품목별관세인하 방안이 포함됐다.


이에 따라 한국과 협상에서도품목별관세에 대한 협상 여지가 생긴 게 아니냐는 분석이 나온다.


10만 대에 한 해 10%로 인하하기로 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철강·알루미늄(3월 12일 발효), 자동차(지난달 3일 발효) 등품목별관세를 각각 25% 씩 매긴 바 있다.


세계 각국은 지금까지품목별관세가 면제될 수 있는 지 주목했다.


러트닉 장관은 이날 CNN 방송과 인터뷰에서 “기본.


그리어 미국무역대표부(USTR) 대표가 11일 스위스 제네바 빌라 살라딘 앞에서 허리펑 중국 국무원 부총리 등과 이틀간 가진 미·중관세협상 결과를 취재진에게 설명하고 있다.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관세협상 방향이 영국과의 첫 무역 합의에서 일부 드러났다.


요지부동처럼 보였던 철강·자동차 등품목관세인하 가능성을 확인한 게 한국 등 협상 당사국에는 최대 수확이다.


다만 영국이 대(對)미국 무역 적자국인 데다 미국과 워낙 특수.


적용하지 않고, 10%관세만 적용키로 했다.


제한 물량을 넘어설 경우엔 25%관세가 적용된다.


또한 영국산 철강에 대해서는 25%품목관세를 아예 철폐할 방침이다.


트럼프 행정부는 당초 세계 각국과의관세협상에서 유연성이 있다고만 밝혔을 뿐, 명확한 범위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상호 :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광주전남지회    주소 : 광주광역시 서구 대남대로487번길 17, 1층

대표전화 : 062-351-3700    팩스 : 062-351-3701    이메일 : kca3700@naver.com

COPYRIGHT ©(사)한국조리사협회중앙회 광주전남지회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 로그인]